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겨울코트 멋스럽게 입는 방법

겨울코트 세련되게 입는 방법

코트은 따뜻할 뿐만 아니라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한껏 멋을 부릴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춥다고 멋 내는 것을 포기할 수는 없자나요.
코트를 날씬하게 입는 방법을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한 가지 색으로 통일을 하라!


롱코트를 입을 때는 대부분 한 가지 색이죠.  하지만 반코트는 스커트나 바지와는 다른 색이 될 수 있는데 이왕이면 한 가지 색으로 통일을 시켜 커다란 수직선 실루엣을 만든다면 보다 날씬하게 보일 것입니다.


2. 벨트를 사용해서 X라인 실루엣을 만들어라!

겨울 옷은 그 보온성 때문에 어쩔 수 없어 두툼합니다. 모든 시루엣이 두툼해서 계란 처럼 보인다면 뚱뚱해 보이겠지만 어느 한 곳이라도 잘록하게 들어간다면 상대적으로 날씬하게 보입니다.



3. 층을 만들어라!

하프코트보다 더 짧은 코트나 페딩 옷일 경우 레이어드(층)을 만들어 입으면 됩니다.  밑에 받쳐 입는 상의가 겉 상의보다 더 길면 수직적인 효과가 나타나 날씬해 보입니다.


4. V 넥을 만들어라!

 V자 역시 수직적인 효과입니다. 카라가 좁고 길면서 각도가 작은 V자를 만들면 보다 날씬한 상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만일 코트가 V넥이 아니라면 스카프를 이용해서라도 V자 모양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5. "ㅅ" 자를 만들어라!

짧은 코트인 경우 역삼각형태가 좋습니다. "ㅅ"(시옷)자는 V자의 역인데 허리라인 아래는 역 V자 즉 "ㅅ"자를 만들면서 상대적으로 허리와 다리가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6. 머플러와 스카프를 이용해라

머플러와 스카프를 이용해서 길게 수직선을 만들면 상대적으로 길어보이고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머플러를 둘둘 목에 감는 것이 아니라 가장 단순하게 길게 늘어트리는 방법을 쓰는 것입니다.


7. 장갑과 코트의 색을 일치 시켜라.

코트색과 장갑을 색이 같으면 상대적으로 팔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팔이 길어지면 팔이 가늘게 보이는 현상은 당연하구요.



8. 프리센스 라인을 만들어라

재킷도 그렇지만 정말 프리센스 라인을 가장 완벽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코트입니다.
가장 여성스러운 이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도 날씬하게 보여 질 뿐만 아니라
고상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창출 해낼 수 있습니다.


광고         후드와 넥워머가 하나로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눌러 주세요

아래 view on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