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뚱뚱한 여자가 꽃무늬원피스 입는 스타일

뚱뚱한 여자가 꽃무늬원피스 입는 방법


여자라면 하늘하늘 거리는 꽃무늬원피스가 영원히 로망일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꽃무늬 원피스를 입으면 내 자신이 너무 뚱뚱해 보이지는 않을까? 아니면 촌스럽게 보이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어 망설이게 됩니다.


뚱뚱한 여자가 꽃무늬 원피스를 입으면 더욱 뚱뚱하게 보이기 때문에 꽃무늬원피스는 무조건 피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그건 잘못 생각하신 것입니다.






무늬의 색채대비가 약하면 넓은 의복이 무늬로 인해 변화되기 때문에 오히려 뚱뚱한 사람에게 효과적입니다. 위 사진처럼 무늬가 없는 옷보다 무늬가 가득 찬 옷을 입으면 체형이 축소되어 보입니다.


그렇다면 꽃무늬 원피스를 입으면 무조건 날씬하게 보일까요?


 




몇 년 전만 해도 여신 같았던 미샤버튼을 기억하는 분들이시라면 그녀의 최근 모습에 놀라실 것입니다.







 

헉! 미샤버튼, 그녀에게 무슨 일 있었나요. 꽃무늬원피스를 즐겨 입는 그녀의 스타일을 익히 알고 있기에 그녀의 꽃무늬 드레스를 찾다가 최신 사진을 보고 저 또한 대단히 놀랐습니다. 비록 그녀에게는 불행이지만 대신 저희에게는 타산지석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1번 사진과 2번 사진은 같은 원피스를 입고 입지만 그녀가 뚱뚱해지기 전과 후에 사진이기 때문에 같은 사람으로 다른 체형을 비교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자료를 보여줍니다. 뚱뚱해진 그녀가 과연 꽃무늬 원피스 입을 때 무엇을 잘못 했을까요?


그것을 알기 위해서는 무늬의 특성을 먼저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무늬와 체형





 
무늬가 작고 촘촘하면 무늬의 특성이 약해지기 때문에 모든 체형에 무나하게 착용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중에서는 이렇게 작은 무늬 옷이 대부분 차지하는 것입니다. 반면 무늬가 작으면서 무늬 사이의 간격이 멀면 여백이 많아지고 작은 무늬 때문에 상대적으로 몸집이 커 보이게 되므로 작은 체형이나 마른 체형은 몰라도 큰 체형과 뚱뚱한 체형은 피해야 합니다. 위 미샤번튼의 4번 사진은 이를 어겼기 때문에 그녀를 더욱 뚱뚱하게 보이게 하는 것입니다. 3번은 무늬가 너무 촘촘하고 작으며, 2번은 배경색과 무늬 색이 너무 강열하게 대조 됩니다.









큰 무늬가 촘촘히 있는 경우 색상의 강열하면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채도와 명도가 떨어지는 색상들의 조합이라면 뚱뚱한 사람에게 잘 어울립니다. 반면 큰무늬 이면서 간격이 먼 경우 무늬가 너무 강조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원하지 않는 부분이 강조되고 큰 체형이 더욱 커지게 됩니다.


그렇다면 뚱뚱한 체형에는 어떤 꽃무늬 원피스가 좋을까요?

우리에게는 현실적이고 훌륭한  모델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미셀오바마 영부인이신데 그분의 스타일을 보면 큰 체형이 어떻게 꽃무늬 원피스를 입어야 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위 스타일을 바탕으로 나루가 몇 가지로 정리를 하다면

1. 무늬의 색상이 많지 않고 무늬의 전체면적이 여백의 전체면적보다 넓으면 좋습니다.

2. 무늬색과 무늬색, 무늬의 색과  배경의 색이 색채 대비가 적으면 적을수록 좋습니다.

3. 꽃무늬 사이사이에 줄기 모양으로 연결이 되어 수직선이 나타나면 좋습니다.

4. 꽃무늬의 명도와 채도가 낮을수록 좋습니다.

5. 짧은 원피스보다는 무릎 바로 위나 그 아래까지 내려오는 원피스가 좋습니다.

6. 벨트를 착용 할 때에는 가늘고 허리 상단에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체형이 작으신 분들은 작은 무늬가 더 잘 어울리십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아래 추천를 눌러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