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줄무늬 스타일 옷 고르는 방법

스트라이프(줄무늬) 스타일 고르는 법

지난 시간에는 스트라이프(줄무늬) 날씬하게 입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했습니다.그럼 오늘은 어떻게 하면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바로가기 : 줄무늬옷 날씬하게 입는 방법


먼저 타산지석의 시간을 가져 보기로 하죠.

 



줄무늬 넓이는 ?


위 사진은 린제이 로한의 스트라이프 입는 스타일입니다.

1번은 굵은 붉은색 줄무늬 원피스인데 린제이 로한이 뚱뚱할 때 찍은 사진인가요? 그것보다 굵은 수평선이 강조되었기 때문에 실제보다 뚱뚱하게 보입니다.

2번 사진은 줄무늬 탑에 진한 스키니 팬츠를 입은 모습입니다. 보다 활동적으로 보입니다.

3번은 1번과 같이 스트라이프 원피스 이지만 그 색상이 어둡고 무엇보다 재킷으로 줄무늬이 보이는 면적을 줄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입으면 보다 수평선의 리듬이 더욱 살아나 큰 수직 실루엣이 나타납니다.

4번은 그녀가 즐겨 입는 레깅스와 롱줄무늬티를 같이 이 때 주목 할 점은 레깅스 색상이 더 어둡다는 것입니다.




줄무늬 길이는?


위 사진을 순서대로 보면 1번은 테일러 맘슨 인데 줄무늬티를 버뮤다팬츠 속에 입었습니다. 그런데 그녀가 하체가 길어보는 것은 좋은데 상체가 짧아 보여 균형미가 어긋난 것 같습니다.

2번 레이튼 미스터의 경우는 착시 효과를 주는 스트라이프 원피스를 입었는데 위의 무늬는 좁고 가느다란 반면 아래로 내려올수록 굵기가 넓어지는 무늬인데 이럴 경우 어깨가 넓은 상체 비만인 분들에게 알맞은 형태입니다.

3번 휘트니 포트는 줄무늬티를 길어 입지 않고 어두운 재킷과 데님을 입었는데 제가 제일 추천하고 싶은 스타일입니다. 다만 데님을 보다 어둡고 길에 입는 것이 우리나라 분들의 체형에 더욱 어울릴 것 같습니다.




착시효과 ?


빅토리아 베컴 처럼 줄무늬를 잘 이용하면 착시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습니다. 실루엣 가장 자리에만 스트라이프가 있어 허리가 더욱 가늘게 보입니다.

2번은 세로 스트라이프가 완곡선을 이루어 줄간격이 넓고 좁음에 따라 생기는 착시효과를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3번의 경우 줄무늬가 어깨와 옷 밑단에 진하게 하여 수평선이 갖는 특성 즉 넓어보이는 효과를 역이용하여 허리가 가늘게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보다 고급스럽게


사선의 스트라이프(줄무늬)는 언제나 변화할 수 있는 운동감을 느끼게 하면서 불안정성과 신선함을 동시에 줄 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쉽게 보지 못하는 디자인 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더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사선 줄무늬 프린트 드레스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단정한 오피스룩


세로 스트라이프는 확실히 단정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수직 줄무늬셔츠를 제외 한 나머지 옷의 색상의 일치 시킨다면 세련되고 깔끔한 이미지를 상대방에게 줄 수 있습니다.





보다 여성스럽게


너무 타이트하게 입으면 가슴이 너무 튀어나와 보입니다. 물론 남성분들은 타이트하게 입는 것이 어깨를 더욱 넓게 보이게 합니다. 하지만 여성이 어깨가 넓어 보이면 보기 안좋겠죠.
위 메간폭스 처럼 재킷 안에 넥라인이 아래로 내려온 줄무늬티나 줄무늬탑을 입으면 보다 여성스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아래 추천을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