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어그부츠 이쁘게 신는 방법은?


양털부츠 예쁘게 신는 방법

기온이 쌀쌀해지면서 다시 어그부츠(양털부츠)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편안하고 따뜻한 양털부츠는 하이힐의 고통에서 여성을 해방시킨 좋은 아이템이지만 단점도 있지요.

어그부츠의 단점은 우선 낮은 굽입니다. 굽이 낮으면 키는 작아 보이고 키가 작아 보이는 만큼 상대적으로 더 뚱뚱해 보이는 것은 사실입니다.

발 냄새도 무시 못하겠죠.

하지만 이런 단점에도 어그부츠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포기 할 수 없는데 이 두툼해 보이는 어그부츠를 조금이라도 이쁘게 신는 방법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1. 검은색 어그부츠를 선택하면 어떨까?

어그부츠 자체가 너트색 처럼 밝은 색이 아니라 회색이나 검은색이라면 조금 더 축소해 보이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검은색이 흰색 계통보다 작아 보인다는 것은 상식이지요.



2. 상의를 길게 입으면 좋을까? 짧게 입는 것이 좋을까?

 

굽이 낮아진 만큼 다리가 길어지면 되는데 그건 짧은 상의를 입어서 히프부터 다리로 만들면 됩니다. 허리우드 스타들의 대부분이 짧은 상의에 어그부츠를 같이 신는다는 점을 우리는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3. 바지색과 일치된 어그부츠라면?

 

다른 방법은 바지 색과 같은 색의 어그부츠를 신어서 연속성을 계속 이어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래 미란다 커가 바지와 유사한 색상으로 어그부츠를 신으니까 그렇지 않아고 긴 사람이 더 길어 보이네요. 더군다가 상의도 짧게 있었어요. 이 얄미운 사람....




4. 부츠컷 팬츠로 어그를 가려볼까?

 

오호 NO! 왜요? 왜 그런 생각을 하셨나요? 어그부츠가 너무 코끼리 다리처럼 보인다고 그런 생각을..... 그건 아닙니다. 그렇게 통이 넓은 바지로 어그부츠를 가리고 싶으시다면 차라리 신지 않는 것이 좋겠죠. 어그를 가리려면 완전 나팔바지이여야 하는데 70년대로 되돌아가고 싶으신가요? 아마 아톰발이 되실 것입니다.



5. 스키니 또는 레깅스는 어떨까?

 

굿! 베리 굿! 신키니 진이나 레깅스를 어그속에 집어 넣고 신으시면 가장 잘 어울리는 코디겠죠.



6. 어그를 접어서 신어 보자!

그 도전 정신에 감탄을 보냅니다. 하지만 구지 왜? 굵은 종아리와 굵은 발목을 연출 하시고 싶나요? 어그부츠의 장점은 굵은 종아리를 가리는 효과 있는데 그걸 포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7. 어그부츠를 제외한 나머지 색깔들은 통일 시킨다면?

 

긴 수직선을 만들겠죠. 어그의 색상이 비록 밝은 색상이라도 이더라도 아래 린제이 로한 처럼 어그부츠를 제외한 나머지 의상의 색상을 일치시키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의상의 색상이 너무 무채색이면 시선이 어그에게만 간다는 점도 간과하지마세요.



 


8. 롱스커트는 어그와는 안되! 오직 어그는 미니스커트 하고만 어울린다!

일단 치마 길이가 길으면 안됩니다. 치마가 길어지는 만큼 다리는 짧아집니다. 그리고 다리가 짧아 질수록 발은 커 보이구요.미니스커트를 좋아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싫어하시는 분들도 많으시자나요?방법이 없을까요?레이어드를 만들어 보시는 것은 어떻까요?

아래 사진과 같이 상의부터 어그까지 여러 층으로 나눈다면 수평선이 늘어나지요. 수평선이 한 두 개 이면 뚱뚱해 보이는 것이 정석인데 수평선이 많아지면 오히려 전체적으로 큰 수직선이 나타납니다. 쉽게 말해 실제보다 날씬하게 보이는 것이죠.



9. 어그를 깨끗이 손질하는 것을 필수!

 

겉 표면이 스웨이드 된 어그는 쉽게 더러워지는 것이 단점이지요. 양털과 잡다한털로 내부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아주 좋구요.

스웨이드 전용솔도 흙먼지를 제거하고 전용 세정제롤 닦아 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편한 신발이라고 편안하게 방치 하는 것은 안 좋겠죠.

동전과 신문지를 동시에 넣어두면 발 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상식이구요.


우와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또 길어졌네요. 직업병이라고 생각하시구요. 따뜻하게 겨울을 나세요.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드시면 구독+눌러 주세요

아래 view on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