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어그부츠 날씬하게 신는 방법

보송보송한 어그부츠 그 모양세가 귀여워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어그부츠는 여러 면에서 외형적으로 단점을 드러나게 하는 아이템입니다.

키가 크고 다리가 긴 서양 여성들에게는 별다른 단점이 잘 들어나지 않지만


문제는 작은 키에 다리가 짧은 동양 여성들입니다.

어그부츠의 단점은 우선 낮은 굽입니다. 굽이 낮으면 키는 작아 보이고 키가 작아 보이는 만큼 상대적으로 더 뚱뚱해 보인다는 사실입니다.또 다른 단점은 어그부츠는 그 속에 있는 양털 때문에 신었을 때 발이 두툼해 보입니다.  이런 단점에도 불구하고 많은 여성들이 왜 어그부츠를 꿈꾸는 것일까요? 그건 어그부츠가 상징하는 귀여운 캐릭터 때문일 것입니다.


멀리 허리우드 스타들은 둘째 치고 최근 몇 년간 우리나라 여성 연애인들 중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하는 스타일에는 어김없이 어그부츠가 있었습니다. 그런 장면을 무심코 바라보는 사람들이라면 "나도 한번 어그부츠를 신어 볼까" 그런 생각이 드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입니다.


그런 마음에 어그부츠를 샀다면 이제 부터는 어떻게 하면 더 이상 키가 작아지고 뚱뚱해 보이는 현상을 벗어나게 하는 방법을 생각해보지요!   그럼 먼저 아래의 사진을 보기 바랍니다.  

아래 세 마리의 코끼리 중 어느 코끼리가 제일 커 보이나요?



맨 위의 회색 코끼리라고 생각했다면 "미안합니다....^^;;"
사실 위에 세 마리 코끼리는 모두 같은 크기 입니다.
전에 길이에 대한 착시현상을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색상에 대한 착시현상을 말하겠습니다.
손가락을 모니터에 대어보면 정말 세 마리 코끼리가 같은 크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우리의 뇌가 밝은 색은 좀 더 크게 느끼고 어두운 색은 작게 느끼는데 있습니다.
이런 원리를 잘만 이용하면 정말 두껍고 큰 어그부츠를 신고도 날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1)우선 어그부츠 자체가 너트색 처럼 밝은 색이 아니라 회색이나 검은색이라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굽이 낮아진 만큼 다리가 길어지면 되는데 그건 짧은 상의를 입어서 히프부터 다리 만들면 됩니다.



(3)바지 색과 같은 색의 어그부츠를 신어서 연속성을 계속 이어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4)어그부츠를 제외한 나머지 색깔들은 통일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전체적으로 색을 통일 시키는 것 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상의와 하의가 나누어지는 것 보다는 키가 커 보이고 훨씬 날씬하게 보일 것입니다.




어그부츠의 매력은 아무래도 너트 색이죠.
물론 올해에는 분홍색도 인기이지만 분홍색에 옷을 마춰 입기는 참으로 힘들자나요.
이럴 경우에는 다시 코끼리 그림을 생각해보세요.
보다 밝은 색 옆에 있을 때에는 상대적으로 작아 보이는 원리를 생각해보시면 답이 나옵니다. 







(5)
어그부츠 보다 더 밝은 색의 옷을 입으면 됩니다. 그러면 상대적으로 어그부츠가 작아보이는 효과얻습니다. 그리고 검은색 레깅스보다는 밝은 색의 옷이 보다 귀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밝은색 옷은 허벅지를 더욱 굵게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치마를 입고 어그부츠를 신는 방법입니다.
일단 치마 길이가 길으면 안됩니다. 치마가 길어지는 만큼 다리는 짧아집니다. 그리고 다리가 짧아 질수록 발은 커 보이구요.

(6)
상의와 치마 그리고 어그부츠의 색이 같거나 유사한 색
이라면 전체적으로 수직선이 살아나서 날씬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아니 최소한 조화롭고 균형 잡히게 보일 수 있습니다.


어그부츠는 날씬하게 보여 지기를 원하는 분들에게는 위험요소가 많은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귀여운 캐릭터를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또한 이 유행시기가 지나가면 몇 십 년 동안은 다시 유행하기 어려운 아이템이기에 좀 더 용기를 갖고 도전을 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다음글] 어그부츠보다 멋스러운 대용품은 무엇이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