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줄무늬티 예쁘게 입는 스타일

줄무늬티 예쁘게 입는 스타일

보름전만 해도 초겨울처럼 기온이 써늘했었는데 지난주에는 봄을 뛰어 넘어 초여름처럼 무더웠습니다. 꽃들이 만발하는 5월에 꽃무늬 쉬폰윈피스를 입는 것이 참 좋겠지만 쉬폰원피스는 활동성이 조금 떨어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여름이 가까워질수록 필수품처럼 생각되어 지는 줄무늬티셔츠, 이왕이면 보다 멋지게 입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봅니다.



줄무늬의 특성



선은 수직선이 있고 수평선이 있습니다. 수직선은 보다 날카로운 인상을 주고 인체를 길어보이게 하여 키가 커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반면 수평선은 안정적이고 평온한 느낌을 주지만 가로선이 있는 그 부분을 넓어 보여 뚱뚱하게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직선이나 수평선 모두 그 숫자가 많고 적음에 따라 전혀 다른 효과를 내는데 수직선이 그 숫자가 많아지면 오히려 수평적인 느낌이 나고 수평선이 많아지면 오히려 수직적인 느낌이 납니다. 즉 선의 숫자가 많아지면 리듬감 때문에 정반대적인 현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줄무늬티 하면 수평선이 많은 티를 생각하게 되는데 같은 줄무늬티라도 어떻게 입느냐 따라 전혀 다른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편한 옷과 타이트한 옷



위 그림에서 1번에서 4번 쪽으로 갈수록 날씬해 보이고 상대적으로 키가 커 보이는 효과도 느낄 수 있습니다. 1번처럼 무늬가 넓으면서 너무 헐렁한 옷을 입으면 옆으로 확장되어 보이기 때문에 보다 뚱뚱하게 보여 집니다. 또한 허리선이 명확하지 않기 때문에 여성적인 매력도 줄어듭니다. 2번처럼 허리선을 벨트로 허리선을 만들어 주는 것만으로 보다 더 여성적으로 보여 집니다. 줄무늬티를 입을 때 하의가 상의보다 어두우면 굵은 허벅지가 잘 보이지 않습니다. 또한 바지 길이가 길면 보다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줄무늬의 폭



같은 간격의 줄무늬 인데 확실히 1번이 2번의 경우보다 넓어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가로선(수평선)이 많이 보여 질수록 더 넓어 보인다는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줄무늬티 위에 조끼, 가디건, 재킷을 입으면 2번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사진들처럼 재킷, 조끼, 또는 여름 가디건 등으로 줄무늬의 넓이 줄여준다면 수직적인 리듬이 더욱 강조되어 보다 세련되고 활동적으로 보여 집니다. 다만 세 번째 그림처럼 뒤에서 보았을 때 조끼 밖으로 나오는 줄무늬티가 엉덩이 상단까지만 오는 것이 좋습니다. 엉덩이 전부를 덮게 되면 그만큼 다리가 짧아 보입니다.





위의 설명의 종합한 코디입니다. 어두운바지와 신발, 벨트, 조끼 등을 줄무늬티와 함께 입으면 보다 세련되어 보입니다. 가방까지 어두우면 전체적으로 칙칙한 분위기가 들 수도 있으니 좀 화려하고 밝은 가방이면 좋겠네요.





조금 더 밝고 활동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붉은색 줄무늬티를 권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어느 정도 나이가 있는 분이시라면 중간색 줄무늬티에 실켓 처리된 드레이프 한 조끼을 입으면 보다 우아하게 보일 것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아래 추천 부탁 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