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내 피부 타입 알아보기(건성피부)

대부분의 직장 여성들은 바쁜 생활 때문에 피부를 가꿀 시간이 거이 없습니다.  메이크업의 가장 기본은 피부입니다. 아름다운 피부만큼 좋은 화장은 없습니다. 스킨케어의 첫출발은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아는 것입니다. 그래야 어떤 화장품이 적합한지 알 수 있고, 다양한 피부 트러블에  신속하게 대처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겨울철에 가장 문제가 되는 건성피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건성피부인지 아닌지 알아보기 위해서 자신의 피부가 다음과 같은 현상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1. 비누로 세안한 직후에 피부가 당기고 불편하다.
2. 클레징 크림으로 화장을 닦아낼 때 느낌이 비교적 편안하다.
3. 점심 시간쯤 되면 피부가 각질이 생기면서 건조해진다.
4. 스킨토너를 발랐을 때 피부가 따갑다.
5. 유분이 많은 나이트 크림을 발랐을 때 피부는 매우 편하다.
6. 여드름은 거이 생기지 않는다.
7.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티슈를 얼굴에 대었을 때 아무것도 묻어나지 않는다.


위와 같은 현상이 많은 경우 건성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건성피부는 각질이 잘 생기고 보습제를 바르지 않으면 절대 편안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 줄 만큼 수분이 충분한 피부가 아니므로 겉으로 보기에 바싹 말라 있다는  느낌을 주고 피부가 자주 당깁니다.
에어컨의 바람, 너무 높거나 낮은 기온, 바람 등으로 인해 피부가 더욱 건조해 질 것입니다.



해결방법

* 물로만 씻거나 비누로 세안을 하면 피부가 더 건조해집니다. 그러므로 부드러운 세안제 (오일리 타입)사용하고
  클렌저도 유분과 수분 함량이 많은 크림 타입의 클렌저를 사용하여 화장을 닦아냅니다.
* 유연화장수를 사용합니다. 유연화장수는 스킨로션과 스킨소프트너로 세안 후 바로 사용해야 효과적입니다. 유연화장수는 피부를
  약산성으로 회복시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고 클레징 잔여물도 제거해줘 다음에 바르는 화장품의 피부 흡수를 도와줍니다.
* 매일 밤 보습용 오일이나 세럼으로 마사지 합니다. 피지선을 자극해 유분을 분비시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해줍니다.
* 잔잔하 주름이 생기는 분 주위에 아이크름을 부드럽게 발라줍니다.
* 목욕후 바디로션, 바디크림 등으로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해 줍니다.
* 팔꿈치와 발꿈치 등과 같이 심하게 거칠어진 부분은 보습 에센스와 영양크림을 섞어서 마사지 해주면 보습에 도움이 됩니다.
* 건성피부는 자외선에 쉽게 손상되므로 외출시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서 수분유지와 메이컵으로 부터 피부를 보호해야 합니다.
* 실내에 식물들을 기르거나 가습기를 틀어 놓아서 적절한 습도를 유지 시켜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