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내 피부 타입 알아보기(여드름으로 고생 하는 지성피부)


바쁜 일상 속에서 출근 전에 또는 퇴근 후 친구라도 만나면 메이크업을 수정할 시간이 별로 없다.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파악하느 방법과 피부 타입별 가장 효과적인 스킨케어에 대해서 배워보자 .

오늘은 그 두번째 이야기로 지성피부에 대해서 알아보고 너무 바빠서 아무렇게나 하고 나왔다는

핑계에서 벗어나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서 자신이 지성피부인지 아닌지 알아보기로 합시다.

1.얼굴 전체가 기름기로 번들거린다.

2.온도 변화에도 피부색이 영향을 잘받지 않는다.

3.비누로 세안한 직후의 피부 느낌은 나쁘지 않고 그럭저럭 편하다.

4.각질층의 두께가 두껍다.

5.메이컵의 지속력이 약하다. 화장이 잘지워진다.

6.여드름은 피부 전체에 자주 생긴다.

7.스킨토너를 발랐을 때 피부는 생기 있고 깨끗하게 느껴진다.

8.점심 시간쯤 되면 얼굴 전체가 번들거린다.

9.같은 연령대 보다 잔주름이 적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성피부는 모공이 커서 피지가 많이 분비되므로 피부가 늘 번들거리고 콧등에 거뭇하게 피지가 뭉쳐서 쌓인 블랙헤드와 뾰루지가 잘 생깁니다. 유분을 분비하는 피지선이 과도하게 활동하는 피부 타입으로 필요이상으로 유분이 많이 발생합니다. 지성피부는 유저일 수 있고, 임신 중에 심해지거나 피임약을 복용할 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더 심해집니다. 그러나 지성피부가 좋은 점도 있는데 다른 피부 타입에 비해 피부 노화 속도가 훨씬 느리다는 점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결책

1.세안 할 때 미지근한 물로 피지조절 성분이 함유된 클렌저로 거품을 내어 씻은 다음 찬물로 마무리 한다.

2. 세안 후 부분조직에 도움을 주는 화장수를 냉장고에 넣어 차갑게 사용하면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준다.

3.피부에 쌓인 과도한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비누나 폼 클렌징으로 세안하고, 세안할 때 피부 표면을 부드럽게 문질러야 한다. 그래야 얼굴에 정상적인 상태로 유분이 보충된다. 그러나 기름기를 제거하기 위해 거친 입자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은 금물이다. 거친 입자의 제품으로 세안할 경우 피부에 기름기를 과도하게 제거해 버려 오히려 피지선이 비정상적으로 활동 할 수 있기 때문이다.

4. 뾰루지나 여드름이 생기면 손으로 만져 2차 감염을 일으키지 말고 살균된 면봉에 티트리 오일을 발라 여드름 부위를 가볍게 두드리고 소량의 컨실러로 커버하고 손 대지 말고 그대로 놔둔다.

5.일주일에 두 번 딥클레징 진흙 마스크를 하면 블렉헤드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6.알콜 성분이 많은 제품에 너무 의존을 하면 수분을 빼겨 피부가 당길 수 있으니 오일 프리성분의 보습제를 사용하면 피부가 번들거리지 않는다.

7. 색조와 기초 제품 모두 지성피부용 화장품으로 선택하되, 제품에 여드름을 유발하는 성분이 없으며 모공을 막지 않는 제품을 뜻하는 비면포생성(noncomedigneic)이라고 표시된 제품을 고른다.

8. 기름기가 더 생길 것을 우려해 여름에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피해서는 안 된다. 자외선에 의해 피부가 손상된지 않도록 지성피부용 라이트 젤이나 로션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면 된다.

9. 대부분의 세정제가 약알카리성 이므로 세안 후 식초를 몇 방울 떨어트린 물로 마무리 하면 피부건강에 좋다.

10. 달고 기름기 많은 음식물 대신 수분이 많은 야채, 과일을 많이 먹는다.

11. 허브티나 녹차를 자주 마시고, 녹차 잎을 다시 우려내 세안 후 발라주면 피부트러블에 효과가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