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내 피부 타입 알아보기 (지.건성 복합피부)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고 피부 트러블을 최속화하기 위해서는 매달 정기적으로 스킨케어를 해주어야 합니다.
꾸준히 피부관리를 하다 보면 피부가 달라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가까운 피부관리 센타에 찾아가서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히 측정하여 집에서 어떻게 관리해야 하며 계절에 따른 피부 변화에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면 간단히 집에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만으로도 피부를 훨씬 부드럽고 깨끗하게 가꿀 수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네번째 이야기로 지. 건성 복합피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우선 자신이 지. 건성 복합피부 인지 알기 위해 다음 사항을 체크해 보세요.

1. 비누로 세안한 직후의 피부 느낌은 어떤 부위는 건조하고 어떤 부위는 부드럽다.

2. 클레징크림으로 화장을 닦아낼 때 느낌은 어떤 부위는 번들거리고 어떤 부위는 부드럽다.

3. 여름들음 자주, 그러나 일정 부위에만 생긴다.

4. 점심 시간쯤 되면 피부 상태가 T존과 같은 일정 부위만 번들거린다.

5. 스킨토너를 발랐을 때 피부 반응은 어던 부위는 생기 있게 느껴지고 어떤 부위는 따끔거린다.

6. 유분이 많은 나이트 크림을 발랐을 때 피부 반응은 일정부위(T존)은 번들거리나 뺨 쪽은 편안하다.



지성과 건성의 복합적인 피부 타입은 코, 이마, 턱으로 이루어진 T존 부위는 번들거리고 뺨과 눈 주변은 건조합니다.
이런 복합적인 피부는 가장 흔한 피부 타입으로 , 부위에 따라 관리를 다르게 해주어야 합니다.


관리 방법

1. 녹차 천연비누와 같은 자극 없는 세안제로 기름이 많고 모공이 넓은 부위는 꼼꼼히 세안하고 볼 처럼 건조한 부위는 가볍게 세안한다.

2. 메이크업을 했을때는 물로 씻기는 클렌징 로션이나 오일로 가볍게 지워준다

3. 볼 부위의 건조함을 없애고 T존의 기름기는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순하고 촉촉한 라이트 클레징 로션을 사용한다.

4. 피부에 자극이 없는 부드러운 아스트린젠트 토너를 볼 부위는 제외하고 T존 부위에만 바른다.

5. 스킨로션으로는 녹차 스킨 로션, 어성초 스킨 로션, 스와니코코 천연식물성 스킨 로션 등 자극성이 없는 것을 발라준다.

6. 건조한 느낌 들면 뺨에 가벼운 보습 로션을 바르고, 눈 주변에는 아이크림을 발라 주름이 생기는 걸 방지해 준다. 



아래 view on을 눌러주세요.

 
 

[다음글] 술 맛신 다음날의 스킨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