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체크남방 멋있게 입는 방법(남성코디)

체크남방 멋있게 입는 방법(남성코디)

체크무늬셔츠와 관련된 다섯번째 이야기군요. 
원래 체크무늬는 남성복에서 왔다는 사실을 잘알고 계실 것입니다.
스코틀랜드 전통 문양으로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보편적으로 입는 스타일이죠.

오늘은 남성분들을 위한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편안하게 입는 체크남방을 어떻게 입으면 보다 멋있게 입을 수 있는지 지금 부터 살펴보기로 해요.

1.체크는 너무 눈에 뜨인다 !


체크무늬는 강열합니다. 색상이 원색적이거나 색상끼리 극대비를 하거나 무늬의 간격이 넓을수록 강열함은 더욱 증가 합니다.
오직하면 체크무늬가 전투복으로 이용되었을까요.
위 사진처럼 아무리 모델들이라도 상의와 하의 모두 체크무늬로 입는 것은 "저 여기 있어요!" 라고 도시 한 가운데에서 괴성을 지르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2. 체크무늬가 큰 것이 좋은가 작은 것이 좋은가?


큰 무늬와 작은 무늬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만 큰 무늬는 보다 활동적이고 생동감있게 보여 집니다. 반면 작은 무늬는 차분하고 단정하게 보입니다.

바로가기 : 체크무늬 종류 알아보기



3. 바지 속으로 집어넣을 것인가?  아니면 밖으로 꺼낼 것인가?


체크남방은 무늬가 크다면 캐주얼하게 입는 옷입니다. 목 끝까지 단추를 여미고 너무 타이트하게 입으며 답답한 느낌이 들겠죠.
그렇다고 너무 헐렁하게 입어도 안됩니다. 너무 헐렁하게 입으면 옆으로 퍼져보이는 효과가 있어 키가 작아 보이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바지 밖으로 꺼내어 입되 체크남방의 밑단이 허리춤만 살짝 가리는 길이가 좋습니다.


4. 나는 꽃이 될 것인가? 아니면 뒤 배경이 될 것인가?

체크남방은 편안 하면서 또한 상징성이 큰 옷 입니다. 그 색상이 너무 강열하면 여자친구의 옷이 아무리 화려하다고 해도 남자의 채크에 비춰 초라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 지금은 봄이고 여자들이 화사한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남자들이 배려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너무 원색적인 색을 선택하지 말고 채도와 명도가 탁한 색을 선택하고 바지는 셔츠에 비해 밝은 색을 선택한다면 편안하면서도 여자친구를 돋보이게 하는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1번 또는 2번 처럼 채도와 명도가 낮은 체크남방과  3번 회색 츄리링 아니면 워싱 된 밝은 청바지, 또는 밝은 베이지색 면바지에 4번 스니커즈을 신으면 동네 슈퍼 가기에도 편하면서 격식 없는 곳에서 여자친구와 단둘이 만나기에 좋은 스타일입니다.



5. 아직 춥다. 겉옷은 무엇을 입을까?


1번 처럼 데님과 같이 체크를 입는다면 물론 가장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스타일 이지만 아마 정영록 아저씨와 같은 세대 일 것이다. 시대는 변했다. 전통도 좋고 복고풍도 좋지만 너무 구식은 내가 먼저 시도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면 2번과 3번 처럼 체크무늬 속에 있는 색상과 유사한 색상의 슈트을 타이트하게 입으면 보다 모던해 보이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체크는 강열합니다. 타이트하게 감싸주는 것이 확실히 좋습니다.


6. 점퍼는 구식인가?


점퍼 즉 잠바는 아저씨의 대명사 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건 편견입니다.  아저씨처럼 입으면 모든 옷이다 아저씨처럼 보이고 승기처럼 입으면 모두 승기처럼 보입니다. 일단 점퍼와 체크만 이야기 할 때 점퍼의 색상이 체크보다 진 한 것이 좋습니다. 체크의 확장성을 잠재워 주기 때문입니다. 또한 오른 쪽 사진 처럼 체크무늬와 유사한 색상으로 보다 진한 색이면 더욱 좋습니다.  아니면 오른 쪽처럼 잠바는 어두우면서 체크색상이 바지색상과 유사하거나 밝아도 남자들에게는 좋습니다. 체크의 강열함이 조금이라도 상쇄되기 때문입니다. 


7. 체크는 너무 강열해서 젊은 사람에게만 어울린다.


아닙니다!  체크의 무늬가 크거나 색상 원색적이고 마드라스체크처럼 색상이 많다면 몰라도 체크는 중년 남성에게도 멋진 스타일을 연출 시킬 수 있습니다. 무늬가 작고 색의 수가 2가지에서 3가지 이내이며 색상이 채도가 낮으면 캐주얼하면서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사진처럼 반코트에 체크남방 그리고 베이지색 면바지.....수수하고 믿음직한  남성의 이미지를 상상 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체크무늬셔츠 잘 고르는 방법



8. 같은 옷이지만 남들과 다른 스타일을 연출 하고 싶다.




'나로' 는 빈티지 니폰 스타일 보다는 유로 스타일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2번 깅엄체크남방에 6번 진한 면바지를 입고 7번 캐주얼화를 신으면 보다 수수하면서도 색다른  모습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아직 싸늘하니 1번 반코트와 5번 쌕 그리고 7번 신발의 색상을 일치하면 보다 스타일리쉬하게 보입니다. 3번 모자와 4번 티는 유로스타일을 연출 하고 싶다면 추가적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특히 흰색 티보다 4번처럼 짙은 색의 면티는 우리나라에서 보기 힘든 스타일이니까 세련된 느낌을 상대방에게 줄 수 있습니다.


이제 끝났네요. 처음 그저 체크무늬셔츠를 어떻게 하면 보다 이쁘고 멋있게 입을 수 있을까? 생각에 시작한 글이 이렇게 길게 이어졌습니다. 그 동안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다음에는 봄 철 필수품인 카디건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창밖을 보면 꽃들이 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봄 입니다. 이번 주도 행복한 한 주 되세요.

아래 추천을 눌러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