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체크무늬셔츠 섹시하게 입는 방법

봄을 맞이 해서 체크무늬셔츠에 대해서 계속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오늘 그 세번째 이야기로 체크무늬셔츠 매력적으로 입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 하겠습니다.


첫번째 이야기 : 종류 바로가기
두버째 이야기 : 체크무늬셔츠 고르는 방법 바로가기


위 사진의 모델 서유진 처럼 늘씬하고 섹시하게 체크무늬셔츠를 입을 수 있다면 지금 당장이라도 저 강렬한 타탄체크무늬셔츠를 사겠습니다. 그러나 우리 보통 일반인이  타탄체크무늬셔츠를 입은면.....


생각처럼 폼이 나지를 않아요.  위 사진을 보시면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제가 위 사진을 올린 의도는 체크무늬의 강렬함을 느껴보시라고 올렸습니다.  1번 사진은 상의에 시선이 집중이 됩니다. 2번는 당연히 하체에 시선이 집중이 되구요. 3번은 전신에 너무 많은 체크무늬를 집어 넣어 그 강렬함이 오히려 역효과가 난 상황을 보여줍니다. 체크무늬는 이와 같이 강렬하게 우리의 시각을 자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입으실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 사진들에서 무엇을 느끼셨나요?  위 세분 모두 키가 그리 크지 않은 분들이십니다. 강렬한 타탄체크를 모두 입으셨지만 다른 점이 있다면 3번째 분은 안에 입으셨다는 것입니다. 1번과 2번 분은 겉에 입으셨고 그 크기 또한  넉넉하게 커 보입니다. 결국 상의는 크게보이고 하의는 작아보이기 때문에 전체적인 키가 작아보이는 효과가 나타났습니다. 반면 3번 분은 상의와 하의색이 일치 할 뿐만 아니라 상의가 짧아 상대적으로 키가 커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일반인들이라서 이런 효과가 나타난 것일까요? 아니 그렇지는 않습니다. 다음 헐리우드 스타들을 보시죠.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1번은 린제이로한, 2번은 M.K 올슨, 3번은 테일러맘슨 입니다. 이중에 제일 체크무늬셔츠가 안어울리는 사람은 2번의 올슨입니다. 너무 큰 체크무늬와 통이 넓은 바지는 올슨을 덩치좋은 아저씨로 만들었습니다. 3번 테일러맘슨 제일 어려서 그런지 올해 유행코드가 될 핫팬츠와 길고 통 넓은 체크셔츠를 입은 모습이 섹시해 보입니다. 하지만 여기에 우리는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테일러맘슨 경우 처럼 하체가 길다면 이렇게 입어도 무리가 없지만 다리가 짧으신 분들이 이렇게 입으시면 몸집은 커보이고 다리는 짧아 보여 결국 키작은 뚱뚱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보다 확실한 이해를 돋기 위해 이번에는 같은 사람으로 이야기 하겠습니다.



옷 잘 입기로 소문난 린제이로한 이군요. 모두 체크무늬셔츠를 입었는데 스타일이 다릅니다.
1번은 크고롱체크셔츠고 2번는 짧고 타이트합니다. 결국이 1번은 2번에 비해 뚱뚱하고 몸집이 커보입니다. 다행이 린제인로슨 다리가 길어서 키가 작아보이지는 않지만 저 처럼 상체에 비해 하체가 짧은 사람은 1번 처럼 입으면 정말 아빠옷 빌려서 입고 나온 통통한 초등학교 여학생 처럼 보일 것입니다. 아니면 동네 아줌마....^^;;
맨위 서유진 사진이 색시해 보이는 것도 사실 체크무늬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길이타이트함에 있음을 아실 것입니다.

이제 3번과 4번을 이야기 하겠습니다. 3번은 체크는 4번에 비해 보다 붉고 강열하게 보입니다. 멀리서 보면 확장되어 보이겠지요. 그런데 체크셔츠 안에 받혀 입은 탑을 보니 3번은 흰색이고 4번은 검은색이군요. 과연 어떤 효과가 나타났을까요?  제가 느끼기에는 4번이 훨씬 좋아 보입니다. 탑의 검은색과 딥블루의 데님이 유사한 색을 느끼게 하므로 신체 전체가 길어보이는 통일성을 갖게 했습니다. 결국 같은 키 이지만 더욱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얻었습니다.


체크무늬는 강열한 무늬 때문에 상징성이 큽니다. 그런데 상징성이 너무 커지면 사람이 옷을 입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옷이 사람을 지배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즉 사람으로써 매력이 사라지고 옷만 존재하게 되는 것이죠.  그러므로 체크를 입을 때는 보여지는 그 면적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시 정리하겠습니다.

1. 길이는 짧을 수록 좋다.
2. 타이트 할 수록 좋다.
3. 체크의 상징성을 줄인다. 보여지는 면적을 줄인다.
4. 체크를 제외한 나머지 색은 일치 시키는 것이 좋다.


내일은 일반적인 남녀 체크무늬셔츠 코디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구요. 아래 추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