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내 체형에 어울리는 원피스 스타일링

내 체형에 어울리는 원피스 고르기

원피스처럼 여인의 마음을 들뜨게 하는 아이템도 없을 것입니다.

신민아, 이효리, 신세경, 황정음, 한예슬 등과 같이 TV에서 연예인들이 입고 나왔다고 해서 무조건 나에게 어울리는 원피스는 아닙니다.

곧 가을이 되돌아오기 때문에 가을원피스에 대해서 쓸려다가 오늘 기온 높고 아직 여름이라 그냥 여름원피스에 대해서 쓰겠습니다. 

내 체형에 맞는 원피스보다 체형을 보완하는 원피스로 제목을 고쳐야겠네요.


1. 가슴이 비약한 경우

가슴라인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는 분들도 많지만 가슴이 너무 빈약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 스타일 입니다.
가슴 부위에 러플 장식이나 셔링장식이 들어간 원피스도 좋지만 위 그림과 같이 명치 부분을 중심으로 X자 실루엣이 나오면서 자연스럽게 주름이 잡히는 원피스가 빈약한 가슴을 보다 풍성하고 매력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2. 마르고 키가 큰 체형
'아니 마르고 키가 큰!  그런 사람도 고민을 하나?' 그렇게 생각하실 수 있는데 오히려 그런 분들도 자신의 체형에 대해서 불만족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은 전체적으로 위에서 아래로 직선으로 뚝 떨어지는 H라인의 롱드레스가 어울립니다. 물론 이렇게 원피스를 입으면 더욱 키가 커 보이고 날씬하게 보입니다. 하지만 어설프게 볼륨감을 주면 덩치가 있어 보일 수 있으니까 본인의 장점인 늘씬함으로 밀고 나가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3. 넓은 어깨
어깨가 넓은 상체비만이신 분들은 나시원피스가 좋습니다. 나시원피스도 그림과 같이 어깨선은 얇고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원피스가 전체적으로 균형적인 실루엣을 만들어 줍니다. 특히 위 그림에서 햄라인이 비대칭으로 되어 있는데 일반적으로 햄라인이 비대칭이면 다리가 길어보이는 효과를 얻습니다.


4. 좁은 어깨
얼굴이 크신 분들은 좁은 어깨로 인해 얼굴이 더 커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요즘 유행인 파워숄더나 퍼프소매, 러플소매의 원피스를 입으시면 좋습니다. 넥 라인도 수평선이 강조 된 보트넥이 좋고 수평 줄무늬(스프라이트)가 들어 가 있으면 효과는 더욱 커지겠죠.


5. 굵은 허리
굵은 허리에는 좋은 코디는 사실 여러 가지 입니다. 벨트의 위치나 아니면 상단 A실루엣, H라인도 좋고, 약간 허리가 들어가게 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레이어드 형태의 셔링을 소개 합니다. 여러 층으로 나누어 아래로 내려오면서 A자 형태로 퍼지는 형태는 굵은 허리를 가리는 효과를 줍니다.


6. 굵은 허벅지
하체비만으로 굵은 허벅지가 고민이신 분들은 하이웨스트(실제보다 높은 허리선)에서 아래도 A라인이 나오는 형태의 원피스가 좋습니다. 길이는 무릎길이나 그 보다 짧거나 아니면 길어도 좋을 것 같네요. 개더처럼 주름이 잡혀 있는 것도 좋습니다.


7. 작은 키
서인영처럼 작은 키에는 미니 스타일이 좋습니다. 미니 원피스들은 보면 거이 몸에 딱 달라붙는 형태가 많으므로 오늘은 좀 다른 하이웨이스트에 A라인 원피스를 보여 드립니다. 이런 형태의 원피스는 다리 보다 길게 보이게 하므로 키가 커 보이는 효과 줍니다. 


사실 원피스의 종류도 많고 조금씩 딕테일을 변화시킨 것 까지 합하면 무수한 많은 원피스 중에 일부 그림으로 설명하는 것이  무리라고 생각입니다.
아무래도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은 본인 스스로 제일 잘 아시겠죠. 유행을 떠나서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고수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위 그림들은 '오가게'라는 곳에서 받은 그림들입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시면 아래 추천을 눌러주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