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패션코디

여성의 선을 살려주는 스커트 스타일

여성의 선을 살려주는 스커트 스타일

스커트는 블라우스나 스웨터 등과 조화시켜 입기도 하고 슈트나 투피스 같이 상하의 한 벌로 된 옷의 하의로 입기도 합니다.
오직 여성만이 누릴 수 있는 스타일 중에 원피스 다음으로 스커트가 아닐까요?
자신에게 어울리는 멋진 스커트를 입는 것만으로도 여성으로서 자신감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스커트입니다.

오늘은 스커트의 종류와 어떻게 입는 것이 좋은지 대해서 같이 생각해 보기로 하겠습니다.

1. 길이에 따른 스커트 종류


1번은 미크로미니 스커트 입니다. 올해 미니멀즘을 타고 유행을 하고 있습니다.  하체에 자신감이 있는 분들은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지만 직장에서 입기에는 곤란하겠죠.

2번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미니 스커트 입니다. 무릎에서 10cm 정도 올라왔군요. 힙선이 아름다운 분들이라면 허벅지 굵기에 상관없이 자신의 매력을 뽐 낼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3번은 니렝스 스커트 입니다. 가장 흔하고 일반적인 길이 입니다. 왜 그럴까요? 여성의 굵은 허벅지 부분은 가려 주면서 상대적으로 가는 무릎 위에서 수평선을 만들기 때문에 실제보다 다리를 가늘게 보이게 하는 효과가 큰 스커트이기 때문입니다.



4번은 노멀 또는 내츄럴 렝스 스커트 입니다. 치마단이 무릎 선에서 끝나는 스커트입니다. 그림과 같이 롱부츠와 같이 입으시면 잘 어울립니다. 다만 습관이 안 되어 있다면 걸음걸이 마다 약간씩 무릎이 스치는 느낌이 들어 처음에는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5번은 미디 스커트 입니다. 정상적인 교복치마의 길이로 단정한 느낌을 주는 치마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중년 여성분들이 선호하시는 스타일입니다. 하지만 색상과 딕테일을 잘 선택하시면 젊은 분들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6번은 맥시 스커트 입니다. 올 여름 유행을 한 패턴이나 에스닉 스타일의 맥스 스커트를 입고 해변을 거닐었던 분들이 많으셨을 것입니다. 맥스 스커트는 여름 뿐 만 아니라 채도가 낮은 단색으로 된 것을 선택하시면 겨울에도 이국적인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아이템입니다.


2. 모양에 따른 스커트 종류

(1) 펜슬 스커트


무릎까지 오는 길이의 타이트한 일자형 스커트를 말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타이트 스커트라고도 하고 스트레이트 스커트라고도 합니다.  펜슬스커트 세련되면서도 복잡 미묘한 느낌을 줍니다. 매우 섹슈얼리티도 숨기고 있는데 다리를 전부 보여주지 않으면서도 각선미를 자랑하게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리스의 김태희나 패셔니 스타 신민아도 청바지보다는 펜슬 스커트를 입었을 때 더욱 섹시하게 느껴집니다. 검은색이나 짙은 권색이면 젊은 여성분들이 직장에서 가장 어울리는 스커트이고 중년 여성이신 분들은 회색이나 아이보리 색이 더욱 세련되어 보입니다.

(2) 개더 스커트

개더 스커트는 스커트의 허리선에 잔주름을 잡아 전체적으로 여유가 있는 스타일입니다. 허리선을 두 줄로 박아서 고르게 잡아당겼을 때 생기는 주름을 개더라고 하고 두 줄 이상 박아서 개더 보다 많은 주름이 생긴 것이 셔링입니다. 개더나 셔링 모두 하늘하늘 거리는 걸음걸이를 연출할 수 있어 로맨틱한 스타일을 원하시는 분들이 입으시면 좋습니다.


(3) 플레어 스커트

플레어 스커트는 허리에서 힙선까지는 잘 맞고 밑단으로 갈수록 나팔꽃 모양으로 넓어지는 형태의 스커트입니다. 허리선을 약간 높게 입으시면 A실루엣을 만들어 주어 신장이 길어 보이고 날씬하게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단아한 이미지를 연출하기에 좋은 스커트입니다.


(4) 티어드 스커트

티어드 스커트는 가로 절개선에 개더나 플라운스 등을 이용해 층을 만든 형태로 아래로 갈수록 넓어지는 스커트입니다. 깡깡은 조금 활달하고 가벼워 보이는 경향이 있지만 원단이 실크나 폴리에스테르이면서 너무 옆으로 퍼지지 않은 형태면 은근히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습니다.


(5) 플리츠 스커트

플리츠 스커트는 허리둘레 전체에 주름을 잡거나 또는 부분적으로 몇 개의 주름을 잡아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플리츠 스커트하면 마릴린 먼로가 생각이 납니다. 바람에 하늘하늘 거리는 플리츠 스커트는 엉덩이가 빈약하거나 허벅지가 굵은 분들이 입으시면 그 효과가 대단히 커집니다. 아무도 플리츠 스커트를 입은 사람의 허벅지 굵기를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6) 벌룬 스커트


벌룬 스커트는 허리와 스커트단에 주름을 잡아서 풍선 부풀린 모양의 스커트입니다. 색상이 비비드 계열이면 귀여운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고 위 그림과 같이 채도가 낮은 색상이면 아방가르드 적인 독창성을 줄 수 있는 스커트입니다.


(7) 퀄로트 스커트

일명 팬츠 스커트라고도 불리는 퀄로트 스커트는 스커트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다리 부분이 팬츠 형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성스러우면서 활동성이 좋은 스커트로 많은 분들이 기본적으로 갖고 계실 것입니다.


글을 쓰다 보니 또 길어졌네요. 사실 스커트 종류는 더욱 많지만 오늘 여기까지 소개합니다.
여성의 자신감에 엄청난 영향을 미치는 스커트를 자신의 체형과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시면 여성으로써 보다 당당한 모습을 연출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위 자료들은 주로 오가게라는 곳에서 받은 자료입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아래 추천 부탁드립니다.